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매장 홍보 방법(매출 부진 시)

by §‡Åβ§╈ 2023. 2. 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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외식업 매장을 운영하다 보면 내, 외부적인 이유들로 인하여 매출 부진의 기간을 겪는 경우는 필연적으로 찾아옵니다. 오늘은 이러한 매출 부진 시 매장 홍보 방법이 어떠한 것들이 있는지 포스팅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서비스 강화

  • 1안 : 비인기 메뉴나 재고 발생 시 고객들에게 시식 또는 무료로 이를 제공함으로써 매장의 메뉴를 추천하는 방법 활용
  • 2안 : 고객이 몰리는 피크 타임 외 시간에 무료 사이즈업이나 포인트 2배 적립, 금액 할인 등의 한정 이벤트를 제공
  • 3안 : 배달이 용이한 메뉴 위주로 배달 서비스를 적극적으로 홍보하며 포장 주문에 대한 대응을 강화

위의 내용은 활용 가능한 모든 SNS 채널에 지속적이고 반복적으로 서비스 내용을 언급하여 고객들이 충분히 인지할 수 있도록 합니다. 또한 인스타그램이나 페이스북 등에 스폰서 광고를 함께 진행하며 지역 페이스북 페이지 유료 홍보를 실시하여 신규 고객 유입을 기대해 볼 수 있습니다.

 

온라인 리뷰에 적극적인 피드백

매출 부진은 고객의 관심이 떨어지는 결과로써 나타납니다. 따라서 고객의 인식 속에 재진입하기 위한 움직임을 적극적으로 취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인스타그램이나 페이스 북은 물론 각 종 온라인 커뮤니티, 배달 플랫폼 등에서 발생하는 고객의 의견이나 리뷰에 대해 좋아요, 댓글, 쪽지, DM 등을 활용하여 적극적으로 피드백하고 나아가 1대 1 밀착관리로 서비스 품질 개선에 대한 인식을 높여 재방문을 유도해야 합니다.

 

주류 판매 매장의 경우 주류 프로모션 진행

  • 3병(잔) 주문 시 1병(잔)을 무료로 제공하는 3+1 이벤트 또는 주류 할인 판매 실시
  • 주류 업체 측으로부터 지원받을 수 있는 판촉물이나 주류 가격 할인 등의 내용으로 담당자와 적극 협의

 

 

 

고객 만족도 조사

  • 고객 유입 동선에 조사 인력을 배치하여 유동 인구 관찰을 통해 경쟁 업체 분석
  • 필요시 게릴라 인터뷰를 실시하여 우리 매장을 이용하지 않는 고객의 객관적인 의견을 수렴
  • 우리 매장을 이용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맛, 가격, 분위기, 서비스 등의 만족도 평가 설문지 작성을 요청하되, 이때 소정의 상품이나 사은품, 구폰 등을 지급하는 서비스와 함께 병행하는 것을 추천

대부분 매출 부진의 대응책으로 온라인 또는 오프라인의 판매 촉진 전략 강화를 통하여 상황을 타개해보려고 하지만 다각도로 원인을 분석해 보면 매장의 서비스나 내부 환경에서 영향을 받는 경우가 많습니다. 따라서 위의 내용은 반드시 현장의 문제점 도출 및 개선 작업과 병행하여 진행해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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