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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난 포스팅에 이어 매장 홍보에 관하여 적어 보고자 합니다. 지난 글에서는 매장 오픈 초기 때 진행되어야 할 내용이었다면 이번에는 어느 정도 운영이 안정화 단계에 들어가 진입하였을 때의 홍보 방법에 관한 내용입니다.
지역 페이스북
- 블로그 리뷰나 포털사이트 검색에 노출되어지는 정보가 축적되고 매장의 인지도가 지역 내에서 어느 정도 높아졌을 때 진행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그렇지 않다면 효율성이 떨어지게 됩니다. 유료로 진행하기 때문에 지금부터는 항상 효율성을 고려하면서 홍보를 진행하여야 합니다.
- 인근의 고객뿐 아니라 영업지역을 확대하는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페이스북 'OO맛집' 등으로 검색하여 찾아오는 고객층이 상당하기 때문입니다.
- 주로 10대에서 30대 남성이 페이스북을 많이 이용합니다.
- 금액은 페이지의 종류와 내용에 따라 포스팅 1회 진행 시 약 20만원에서 50만 원 선이며 인지도에 따라 차이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배달의 민족 평점 관리
- 이제 배달 영역은 시장의 시대적 변화로 인하여 선택이 아닌 따라갈 수 밖에 없는 현상입니다. 자영업은 시대의 변화에 따르지 않고는 살아남을 수 없다고 생각합니다.
- 평점 하락과 부정적인 리뷰는 매출 하락에 직격탄입니다. 비대면의 특성으로 인하여 발생하는 부정적인 군중심리는 그 힘이 생각보다 엄청납니다. 평점이 한번 하락하기 시작하면 걷잡을 수 없습니다. 따라서 꾸준한 모니터링과 관리가 필수적입니다.
- 주문량 정체시 깃발별 통계를 보고 부진한 지역이나 아파트 밀집지역으로 깃발을 이동하여야 합니다. 깃발 설정 역시 주문량을 지속적으로 체크하며 그 추이를 관찰하여 변화를 주어야 합니다.
- 할인쿠폰 발행, 기본 배달팁 무료 등 다양한 이벤트로 신규 고객을 유입시키고 재방문을 유도하여야 합니다.
- 예전 리뷰에 다시 댓글을 달아 이벤트 진행 중임을 알려야 합니다. 이때 리뷰를 남긴 고객에게 안내 메시지가 전송되기 때문에 고객이 이를 인지할 수 있습니다.
네이버 플레이스 순위 관리
- 매장 검색 빈도수가 많아 지도록 블로그 리뷰를 꾸준히 달아 주고 내용과 사진의 퀄리티 등을 체크하여 관리합니다.
- 배달의 민족 맛집 랭킹 진입이나 인스타그램의 노출을 활용하여 네이버 플레이스로의 유입을 유도합니다.
- 네이버 플레이스 순위 작업을 위하여 업체를 통하여 상위 노출 작업을 진행합니다. 비교적 높은 비용이 발생하나 그 효과가 상당히 큽니다.
네이버 우리 동네소상공인광고
- 네이버 광고(searchad.naver.com) 중 지역소상공인광고(saedu.naver.com/adbiz/searchad/place.nhn) 사이트에서 직접 진행이 가능합니다.
- 광고 방식이나 지역, 예산 등을 직접 설정할 수 있습니다.
- 네이버 뉴스의 하단에 우리 동네 광고로 노출이 되며 광고비는 조회수 1당 약 50원으로 상당히 저렴한 편입니다.
- 단, 설정된 지역 내로 한정되어 광고가 진행됩니다.
주변 업체 제휴
- 자신의 매장 상권 내 주요 업체와의 제휴 및 콜라보를 통하여 더욱 많은 고객을 유치하고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 고객의 흥미와 이목을 집중시킬 수 있습니다.
- 제휴 관계는 최대한 상호 이익을 주고받을 수 있는 내용으로 협의합니다. 예를 들어 헬스장을 이용하는 고객이 제휴 쿠폰을 지참 후 우리 매장을 방문하였을 때 서비스 메뉴를 제공하고 반대로 우리 매장의 고객이 헬스장을 등록 시 기간을 연장하는 것 등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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